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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 게임

모바일 AOS게임 "모바일 레전드" 소개 (4)

안녕하세요. 주호삼촌입니다. ^^

이번에는 게임내에서 사용되는 언어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
최대한 생각하여 적어드리는데도 찾으시는게 없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게임내 용어

 

1. 모레 : 모바일 레전드 줄임말입니다.

2. 탱커 : 5명의 포지션중 아군 앞에서 몸빵 역할을 해주는 영웅을 말합니다.

3. 딜러 : 5명의 포지션중 강력한 딜링을 하는 영웅을 통틀어 하는 말입니다.

4. 서폿 : 5명의 포지션중 아군의 서포터 역할을 하는 영웅을 말합니다.

5. AD : Attack Damage 물리공격력

6. AP : Ability Power 마법공격력

7. OP : Over Power 영웅을 통틀어 부르는 말입니다.

8. : 적진으로 가는 길 중 위쪽 길.

9. 미드 : 적진으로 가는 길 중 가운데 길.

10. 바텀 : 적진으로 가는 길 중 아래 길.

11. 정글 : 지정된 위치와 시간에 리스폰되는 정글몬스터를 통틀어 하는 말입니다.

 

12. 소라게 : 지정된 위치와 시간에 리스폰되는 정글몬스터인데 소라게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. 해당 몬스터 처치시 골드획득량이 늘어납니다.

 

13. 신귀 : 지정된 위치와 시간에 리스폰되는 정글몬스터인데 거북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. 해당 몬스터 처치시 막타를 친 사람이 버프를 얻으며 팀 전원에게 일정 골드량이 지급됩니다.

 

14. 영주 : 지정된 위치와 시간에 리스폰되는 보스몬스터입니다. 해당 몬스터 처치시 팀 전원에게 일정 골드량이 지급되며 아군의 본진에서 보스몬스터가 리스폰되어 적의 본진으로 향하며 공격합니다. 매우 강력합니다.

 

15. 우물 : 귀환하거나 사망시 영웅이 리스폰 되는곳을 우물이라고 합니다. 상대편의 우물로 들어갈 경우 말도 안되는 데미지를 받게 되므로 절대 들어가서 자살하는 일은 없도록 합니다.

 

16. 블루 혹은 레드 : 미니맵에 보라색으로 표시되는곳에 위치한 몬스터를 말합니다. 과거 미니맵에 보라색이 아닌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블루, 레드로 불리고 있으며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면 본인의 직업군(탱커.암살.전사.마법사.궁수.서폿)에 따라 각기 다른 버프효과가 주어집니다.

 

17. 부쉬 :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풀숲, 즉 몸을 은신할 수 있는곳을 부쉬라고 합니다.

 

18. 로밍() : 본인이나 아군이 다른 라인(.미드.바텀)으로 지원을 가는 행동을 말합니다. 꼭 라인이 아니어도 교전이 발생한 지점으로 지원을 가는 것 또한 로밍()이라고 합니다.

 

19. 카정 : 적군쪽에 위치한 정글몬스터를 뺏으러가는걸 말합니다.

 

20. 오버파밍 : 빠른 다음행동을 위해 적의 미니언을 먼저 빨리 잡아주는걸 말합니다.

 

21. 막타 : 미니언이나 정글 또는 적군을 잡을 때 마지막으로 때리면서 죽이는걸 말합니다. 막타를 칠 경우 소량의 경험치와 골드가 더 주어지기 때문에 포지션 및 상황에 따라 아군과 나누어 막타를 치며 플레이 합니다.

 

22. 킬각 : 적군을 죽일 수 있는 기회를 말합니다. ..고수의 차이가 킬각을 보는 눈으로 많이 결정됩니다.

 

23. 한타 : 아군과 적군이 서로 교전하는 상황을 말합니다. 소규모 또는 대규모로 한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24. 다이브 : 본인이나 아군의 몸을 희생하여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적을 킬하기 위해 무리하게 플레이하는 방식을 말합니다. 여러 가지 형태의 다이브가 있으며 경험과 노하우가 받침이 되어야 하는 실패하지 않는 다이브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.

 

25. 어그로 : 낚시질하듯 무엇인가를 미끼를 던져 적군이 속아 넘어갈 수 있게 하는 행동을 말합니다. 여러 가지 형태의 어그로가 있습니다.

 

26. 이니쉬 : 적에게 싸움을 먼저 거는 행동을 말합니다.

 

27. 백 도어(빽도) : 아군이 불리하거나 유리한점을 이용하여 교전을 하지 않고 타워나 본진만 공략하는 전략을 말합니다.

 

28. 운영 : 교전을 최대한 피하며 미니언과 타워만 집중 공략하여 성장, 교란을 통해 적을 흔들고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이 되도록 만드는 전략을 말합니다.

 

29. 맵리 : 화면 또는 미니맵을 통하여 적의 이동경로, 전략 등을 미리 예측하고 대응하기 위한 상황판단 능력입니다.

 

30. 트롤 : 고의적으로 아군을 방해하거나 적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주는 행동을 말합니다.

 

31. 미아 : 적이 화면이나 미니맵에서 사라지고 장시간 보이지 않게 될 경우 아군에게 알리는 위험신호입니다.

 

32. 령목, 치칼 : 령의 목걸이, 치명적 칼날의 줄임말이며 해당 아이템 착용시 생명력회복 효과가 감소하여 게임후반이나 특정 흡혈영웅이 있을시 이 아이템을 이용하면 매우 용이합니다.

 

33. 끝대 : 끝없는 대결 (공격아이템)

34. 절칼 : 절망의 칼날 (공격아이템)

35. 탐식 : 탐식의 도끼 (공격아이템)

36. 마법책 : 마법에 걸린 부적 (마법아이템)

37. 서리 : 얼음 여왕의 지팡이 (마법아이템)

38. 응집 : 응집된 에너지 (마법아이템)

39. 시계 : 운명의 시계 (마법아이템)

40. 번지 : 번개 지팡이 (마법아이템)

41. 칼갑 : 칼날 갑옷 (마법아이템)

42. 천벨 : 천둥벨트 (수비아이템)

43. 해골투구 : 저주받은 투구 (수비아이템)

44. 마왕 : 고대의 철갑 (수비아이템)

45. 물방신 : 전사의 신발 (이동아이템)

46. 쿨감신 : 기묘한 신발 (이동아이템)

47. 마관신 : 비술의 신발 (이동아이템)

48. 공속신 : 민첩의 신발 (이동아이템)

49. 이속신 : 신속의 신발 (이동아이템)

50. 마나신 : 악마의 신발 (이동아이템)

51. 정칼 : 사냥꾼의 단도 (정글 하위 아이템)

52. 믹서기 : 팬니영웅의 특징을 이용한 스킬콤보입니다.

53. 점멸궁 : 점멸스킬을 사용후 다음 스킬은 연계하는 스킬콤보입니다.

 

 

 

제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도 있겠지만 최대한 생각해서 적어보았습니다. 플레이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혹시 더 궁금하시거나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

 

다음글에서는 영웅선택을 위한 영웅별 소개 및 장단점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^^